| 동아대,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2018-02-21 오후 4:07:24
   대외협력처 / 조회 : 3747

동아대,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개최

 


(위) 한석정(오른쪽에서 두 번째) 동아대 총장이 2018학년도 신입생 대표들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래) 동아대 2018학년도 입학식 및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에서 응원단과 태권도시범단, 댄스동아리 학생 등이 축하공연을 펼치며 신입생들을 환영하고 있다.
<사진 = 동아대 홍보팀 신부삼>

 
 
   
 

학생지원 프로그램 소개 및 아이스 브레이킹 등 흥미 돋워

 
   
    동아대학교(총장 한석정)는 2018학년도 신입생 입학식 및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지난 20일부터 오는 24일까지 경남 통영 마리나리조트와 통영국제음악당 등에서 개최한다. 1박2일씩 모두 4차례에 걸쳐 3,400여 명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에서 대학생활에 첫발을 내딛는 신입생들은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동아대는 신입생들이 친구들과 친해지고 개성 있는 자기 표현법을 익히기 위한 ‘아이스 브레이킹’으로 행사를 시작하며 흥미를 돋웠다. 또 학사제도와 홈페이지 사용방법, 취업지원 프로그램, 교환학생‧어학연수‧토익‧외국어 특강 등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 창업지원 프로그램 등 학교에서 운영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안내해 알찬 대학생활을 위한 정보를 제공했다.

   동아대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의 안전한 진행을 위해 교육부의 ‘대학생 집단연수 안전확보 매뉴얼’과 학교에서 자체로 만든 ‘단체행사에 관한 지침’을 토대로 참가자들에게 안전수칙 확약서를 받았고, 음주사고‧성희롱‧성폭력‧가혹행위 등을 예방하기 위한 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한 총장은 “무엇보다 훌륭한 인성을 함양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 단단한 자존감을 갖고 상대방을 배려하며 긍정적인 사고를 바탕으로 공동체를 우선시 하는 태도를 가졌으면 한다”고 신입생들에게 당부하며 “학교에서도 이런 인재를 육성하기 위해 교과과정을 합리적으로 개편하고 교육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 취재: 대외협력처 홍보팀 장소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