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동아대 임은진 학생 ‘환경사랑 공모전’ 금상 수상 2017-10-25 오후 1:33:32
   대외협력처 / 조회 : 1956

동아대 임은진 학생 ‘환경사랑 공모전’ 금상 수상

 


(위) ‘2017 대한민국 환경사랑 공모전’에서 금상을 수상한 동아대 임은진 학생. (아래) 임은진 학생의 수상작, 공익광고 ‘당신은 무엇을 비틀고 있습니까?’
<사진 = 산업디자인학과 제공>

 
 
   
 

일회용품 사용 문제 다뤄 … “환경보호에 경각심 일깨워 줄 수 있어 보람”

 
   
    동아대 산업디자인학과 4학년 임은진 학생이 최근 한국환경공단이 주최하고 환경부가 후원한 ‘2017 대한민국 환경사랑 공모전’에서 지면광고 부문 금상을 받았다.

   이 공모전은 사진(우리나라 환경 및 인간과 자연의 조화를 담은 장면)과 지면광고(환경분야 공익광고 등), 정크아트(폐금속·폐고무·폐플라스틱 등을 활용해 제작한 창작물) 세 부문으로 나눠 모두 3,200여 점의 작품이 접수되며 치열한 경연이 펼쳐졌다. 수상작은 각 분야 전문가가 참여, 총 3차례의 공장한 심사를 통해 선정됐다.

   임은진 학생이 출품한 공익광고 제목은 ‘당신은 무엇을 비틀고 있습니까?’로, 일회용 페트병 뚜껑을 비틀어 여는 것을 동물 목을 비트는 것에 비유한 아이디어가 돋보였다. 심사위원들은 이에 대해 “아이디어가 기발하고 페트병 뚜껑과 본체 사이에 카피를 넣은 아트워크 솜씨가 뛰어나다”고 평했다.

   임은진 학생은 “공모전 준비 과정만으로도 많은 경험을 얻었는데, 수상까지 해서 기쁘다. 제 작품으로 환경보호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줄 수 있어 보람 있다”고 소감을 말했다. 또 “지도교수님과 매주 의견을 주고받으며 작품을 발전시켜 나갔다. 정답이 아니라 방향을 잡아주신 학과 교수님들과 다양한 전공수업 덕분에 나만의 디자인 스타일을 발견하고 표현할 수 있었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 취재: 대외협력처 홍보팀 장소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