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택트 콘텐츠분야 직무역량 강화 프로그램①'안내문 |
| |
1. | 목적 가. 다양한 인문·문화기반 콘텐츠 개념 정리, 콘텐츠 생산과 소비, 활용 메커니즘을 이해를 통해 현대사회가 요구하는 콘텐츠 트렌드 파악 나. 이벤트, 콘텐츠, 관광 등의 상품 소비를 유발하기 위한 인간의 심리와 본성의 이해를 바탕으로 하는 문화예술 및 인문학 기반 마케팅의 중요성 및 사례 학습 다. 다양한 인문·문화기반 콘텐츠 생산과 소비, 활용 메커니즘을 이해하고, 문화장소와 상품의 브랜딩과 마케팅에 대해 학습함으로써 관련 분야 취·창업 역량 강화 |
| |
2. | 일정 계획 가. 접수기간 : 2021.5.6.(목) ~ 5.16.(일) ※ DECO 비교과통합관리시스템( http://deco.donga.ac.kr ) 온라인 접수 나. 일 정 : 2021.5.17.(월) ~ 5.21.(금) 10:00~11:30/ 13:00~14:30/ 15:00~16:30 다. 운영방법 : 온라인(ZOOM) 활용 라. 대 상 : 본교 재학생 |
| 마. 강사 및 주제 일시 | 특강 주제 | 강사 | 2021.5.17.(월) 10:00~11:30 | 한류마케팅과 혐한류 | 이건웅 (차이나미디어 대표) | 2021.5.17.(월) 13:00~14:30 | 문화콘텐츠 기획하기 | 이웅규 (안동대학교 교수) | 2021.5.17.(월) 15:00~16:30 | 콘텐츠 홍보전략 | 방미영 (서경대학교 교수) | 2021.05.18.(화) 10:00~11:30 | 온라인 동영상 플랫폼과 한류 홍보 | 이건웅 (차이나미디어 대표) | 2021.05.18.(화) 13:00~14:30 | 축제콘텐츠 기획 및 개발 | 이웅규 (안동대학교 교수) | 2021.05.18.(화) 15:00~16:30 | 글로벌 스타트업 취업을 핵심 요인의 이해 | 양덕모 (엠이모션랩 대표) | 2021.05.20.(목) 10:00~11:30 | OSMU 전략과 트랜스미디어 콘텐츠 | 이건웅 (차이나미디어 대표) | 2021.05.20.(목) 13:00~14:30 | 테마파크 콘텐츠 기획 및 개발 | 이웅규 (안동대학교 교수) | 2021.05.20.(목) 15:00~16:30 | 뉴미디어와 트랜드 | 방미영 (서경대학교 교수) | 2021.05.21.(금) 10:00~11:30 | 스타마케팅과 브랜드관리 | 이건웅 (차이나미디어 대표) | 2021.05.21.(금) 13:00~14:30 | 캐럭터 콘텐츠 기획 및 개발 | 이웅규 (안동대학교 교수) | 2021.05.21.(금) 15:00~16:30 | 문화자원과 문화마케팅 | 방미영 (서경대학교 교수) | |
| |
3. | 수강방법 가. Zoom 온라인 실시간 화상 수업 진행(발송된 접속 링크 확인 후 스피커/마이크 테스트 및 대기) 나. 신청자에 한해 화상 강의 접속 URL 송부(수업 시작 1~2시간 전 알리미 발송) 다. 수업 전 사전 프로그램 설치(이어폰 준비) 및 테스트 후 대기 |
| |
4. | 비고 - 강좌 수강 수에 따라 비교과 DECO 포인트 차등 지급 및 수료증 발급 - 결석이나 지각없이 모든 강의를 성실하게 참여한 학생과 강의 관련 문제 출제 후 점수가 높은 학생 9명에게 기프티콘 지급 - 강의 입장 시 학번+성명 입력 |
| |
5. | 문의사항 : 인문역량강화사업단 051-200-7392~3 |
| |
| |
| |
| |
| 2021. 05. 인문역량강화사업단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