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학년도 제1학기 휴학 · 복학기간 안내 2022-12-09 오후 3:10:11
   담당부서 : 학사관리과   담당자 : 박재우   게시기간 : 2022-12-09 ~ 2023-07-16
   관리자 / 조회 : 9133

 

2023학년도 제1학기 휴학·복학 기간 안내

  
1.휴학일정
 

구 분

기 간

절 차

휴학

미등록
휴학

일반재학생

2022.12.22.(목) ~ 2023.2.28.(화)

인터넷신청
 
홈페이지→학사안내→학생정보서비스
포털 바로가기→학적→일반휴학신청(바로가기)

학기초과자

2023. 2.21.(화) ~     2.28.(화)

등록휴학

등록금 납부 다음날
~ 2023.5.31.(수)

휴학기간 연장
(2023-1 복학예정자)

2023. 1.16.(월) ~ 2.28.(화)

병역휴학(군입대)

2022. 12.22.(목) ~ 입영일 전

소속대학 행정지원실 방문신청
- 학기 중: 평일 09시~17시
(단축근무 시 평일 10시~15시)
※ 증빙서류 지참

육아휴학 및 창업휴학

등록금 납부 다음날
~ 2023.5.31.(수)

※ 증빙서류

구분

신청절차

제출서류

병역
휴학

소속대학 행정지원실로 방문 → 접수증 수령

・현역입영대상자: 입영통지서
・공익근무요원: 입영통지서 또는
              공익근무요원 복무확인서
・산업기능요원 : 산업기능요원 복무확인서

창업
휴학

소속대학 행정실로 방문 창업휴학원 작성
→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창업교육센터 소장 확인
→ 소속대학 행정지원실에 제출 → 접수증 수령

본인이 대표자로 등록된 사업자등록증
사본1부, 기타 창업관련 서류 등

육아
휴학

소속대학 행정지원실로 방문 육아휴학원 작성
→ 접수증 수령

병원진단서(임신·출산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등

  
2.등록 휴학 시 등록금 이월 안내
 등록금 납부 후 휴학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휴학신청 일자에 따라 복학 시 납부해야 할 추가금액이 발생합니다.
(「휴학·복학에 관한 규정」(2023.2.1. 개정) 반영 [다운로드])

휴학 신청일

이월 범위

복학 시 납부

∼ 2023.3.31.(금)

전액 이월

추가납부 없음

2023.4.1.(토) ∼ 4. 30.(수)

2/3만 이월

1/3 추가납부

2023.5.1.(목) ∼ 5. 30.(토)

1/2만 이월

1/2 추가납부

2023.5.31.(일) ∼

전액 소멸

전액 납부

 ※ 위 기간에 휴학하여 추후 자퇴를 할 경우 등록금 반환 기준일자는 휴학신청일자에 따름 (세부사항: 홈페이지 학사안내 - 학적 - 자퇴 - 등록금 환불 참조)
  
3.복학일정
 

구 분

기 간

절 차

복학

일반복학

2023.1.16.(월) ~ 3. 1.(수)

인터넷신청
홈페이지→학사안내→학생정보서비스 포털 바로가기→학적→일반 복학신청(바로가기)

전역 후 복학

2023.1.16.(월) ~ 3.31.(금)

※ 3.2.(목) 이후 전역자는 3.31.(금)까지 복학허가
※ 공결포함 수업일수의 1/3 초과 결석 시 성적 F/NP등급 처리

2023-1학기
재학생 수강신청

2023.2.8.(수) ~ 2.10.(금)

인터넷신청
(추후 별도 안내)

등 록

등록금 수납원부에 기재된 등록기간(추후 별도 안내)

  
4.유의사항
 

가. 개인정보상 변경사항(특히 주소와 개인연락처)이 있는 경우 반드시 최신의 정보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도로명주소 및 5자리 우편번호체계 적용).
  1) 경로: 홈페이지→학사안내→학생정보서비스 포털 바로가기→학적→개인정보변경(바로가기)
  2) 주소지 및 연락처는 각종 학사안내 및 통지문 발송 등의 기초자료로 사용되므로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3) 주소 정보가 공란인 경우에는 저장되지 않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미등록 휴학 및 휴학기간 연장신청은 모두 인터넷으로 신청하며, 반드시 2023.2.28.이전까지 신청해야 합니다.(2023.3.1.부터는 신청 불가)
다. 일반휴학은 학기별 기말시험 시작일 2주 전부터 종료일까지는 신청할 수 없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병역휴학 신청 후 귀가 조치된 경우에는 반드시 5일 이내 소속대학 행정지원실로 방문하여 해당 사실을 신고해야 합니다(휴학취소 및 일반휴학 전환 등 추가조치 / 귀가증 지참).
마. 제적된 학생의 재입학 신청관련 공지는 12월 말경 학사공지 게시판을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바. 기타문의 사항은 소속대학 행정지원실 및 업무별 주관부서로 문의바랍니다.

  
5.관련부서 연락처
 가. 행정지원실(휴·복학 문의)
 

대 학

전화번호

대 학

전화번호

인문과학대학

051-200-7003

디자인환경대학
(건축·디자인·패션대학)

051-200-5904

자연과학대학

051-200-7203

예술체육대학

체육계열
(스포츠과학대학)

051-200-7803

사회과학대학

051-200-8603

예술계열
(예술대학)

051-200-1702

경영대학

051-200-7403

건강과학대학

051-200-7903

생명자원과학대학

051-200-7503

의과대학

051-240-2904

간호학부

051-240-2692

공과대학

051-200-7603

국제대학
(중국·일본학부, 글로벌비즈니스대학)

051-200-8702

석당인재학부

051-200-8752

컴퓨터·AI공학부

051-200-5821

 나. 업무별 주관부서
 

문의사항

부서

전화번호

수강신청 문의(수강정정, 취소 등)

학사관리과

051-200-6122

등록금 문의(분할납부, 환불 등)

경리과

051-200-6702

장학금 문의(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 등)

학생복지과

051-200-6212

  

 



2022.12.

교 무 처 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