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학년도 제1학기 휴학·복학 기간 안내 |
| |
1.휴학일정 |
| 구 분 | 기 간 | 절 차 | 휴학 | 미등록 휴학 | 일반재학생 | 2022.12.22.(목) ~ 2023.2.28.(화) | 인터넷신청 홈페이지→학사안내→학생정보서비스 포털 바로가기→학적→일반휴학신청(바로가기) | 학기초과자 | 2023. 2.21.(화) ~ 2.28.(화) | 등록휴학 | 등록금 납부 다음날 ~ 2023.5.31.(수) | 휴학기간 연장 (2023-1 복학예정자) | 2023. 1.16.(월) ~ 2.28.(화) | 병역휴학(군입대) | 2022. 12.22.(목) ~ 입영일 전 | 소속대학 행정지원실 방문신청 - 학기 중: 평일 09시~17시 (단축근무 시 평일 10시~15시) ※ 증빙서류 지참 | 육아휴학 및 창업휴학 | 등록금 납부 다음날 ~ 2023.5.31.(수) | ※ 증빙서류구분 | 신청절차 | 제출서류 | 병역 휴학 | 소속대학 행정지원실로 방문 → 접수증 수령 | ・현역입영대상자: 입영통지서 ・공익근무요원: 입영통지서 또는 공익근무요원 복무확인서 ・산업기능요원 : 산업기능요원 복무확인서 | 창업 휴학 | 소속대학 행정실로 방문 창업휴학원 작성 → 증빙서류를 지참하여 창업교육센터 소장 확인 → 소속대학 행정지원실에 제출 → 접수증 수령 | 본인이 대표자로 등록된 사업자등록증 사본1부, 기타 창업관련 서류 등 | 육아 휴학 | 소속대학 행정지원실로 방문 육아휴학원 작성 → 접수증 수령 | 병원진단서(임신·출산확인서), 가족관계증명서 등 |
|
| |
2.등록 휴학 시 등록금 이월 안내 |
| 등록금 납부 후 휴학하는 경우, 아래와 같이 휴학신청 일자에 따라 복학 시 납부해야 할 추가금액이 발생합니다. (「휴학·복학에 관한 규정」(2023.2.1. 개정) 반영 [다운로드])휴학 신청일 | 이월 범위 | 복학 시 납부 | ∼ 2023.3.31.(금) | 전액 이월 | 추가납부 없음 | 2023.4.1.(토) ∼ 4. 30.(수) | 2/3만 이월 | 1/3 추가납부 | 2023.5.1.(목) ∼ 5. 30.(토) | 1/2만 이월 | 1/2 추가납부 | 2023.5.31.(일) ∼ | 전액 소멸 | 전액 납부 |
|
| ※ 위 기간에 휴학하여 추후 자퇴를 할 경우 등록금 반환 기준일자는 휴학신청일자에 따름 (세부사항: 홈페이지 학사안내 - 학적 - 자퇴 - 등록금 환불 참조) |
| |
3.복학일정 |
| 구 분 | 기 간 | 절 차 | 복학 | 일반복학 | 2023.1.16.(월) ~ 3. 1.(수) | 인터넷신청 홈페이지→학사안내→학생정보서비스 포털 바로가기→학적→일반 복학신청(바로가기) | 전역 후 복학 | 2023.1.16.(월) ~ 3.31.(금) | ※ 3.2.(목) 이후 전역자는 3.31.(금)까지 복학허가 ※ 공결포함 수업일수의 1/3 초과 결석 시 성적 F/NP등급 처리 | 2023-1학기 재학생 수강신청 | 2023.2.8.(수) ~ 2.10.(금) | 인터넷신청 (추후 별도 안내) | 등 록 | 등록금 수납원부에 기재된 등록기간(추후 별도 안내) |
|
| |
4.유의사항 |
| 가. 개인정보상 변경사항(특히 주소와 개인연락처)이 있는 경우 반드시 최신의 정보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도로명주소 및 5자리 우편번호체계 적용). 1) 경로: 홈페이지→학사안내→학생정보서비스 포털 바로가기→학적→개인정보변경(바로가기) 2) 주소지 및 연락처는 각종 학사안내 및 통지문 발송 등의 기초자료로 사용되므로 정확하게 입력하시기 바랍니다. 3) 주소 정보가 공란인 경우에는 저장되지 않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나. 미등록 휴학 및 휴학기간 연장신청은 모두 인터넷으로 신청하며, 반드시 2023.2.28.이전까지 신청해야 합니다.(2023.3.1.부터는 신청 불가) 다. 일반휴학은 학기별 기말시험 시작일 2주 전부터 종료일까지는 신청할 수 없으므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라. 병역휴학 신청 후 귀가 조치된 경우에는 반드시 5일 이내 소속대학 행정지원실로 방문하여 해당 사실을 신고해야 합니다(휴학취소 및 일반휴학 전환 등 추가조치 / 귀가증 지참). 마. 제적된 학생의 재입학 신청관련 공지는 12월 말경 학사공지 게시판을 통해 안내할 예정입니다. 바. 기타문의 사항은 소속대학 행정지원실 및 업무별 주관부서로 문의바랍니다. |
| |
5.관련부서 연락처 |
| 가. 행정지원실(휴·복학 문의) |
| 대 학 | 전화번호 | 대 학 | 전화번호 | 인문과학대학 | 051-200-7003 | 디자인환경대학 (건축·디자인·패션대학) | 051-200-5904 | 자연과학대학 | 051-200-7203 | 예술체육대학 | 체육계열 (스포츠과학대학) | 051-200-7803 | 사회과학대학 | 051-200-8603 | 예술계열 (예술대학) | 051-200-1702 | 경영대학 | 051-200-7403 | 건강과학대학 | 051-200-7903 | 생명자원과학대학 | 051-200-7503 | 의과대학 | 051-240-2904 | 간호학부 | 051-240-2692 | 공과대학 | 051-200-7603 | 국제대학 (중국·일본학부, 글로벌비즈니스대학) | 051-200-8702 | 석당인재학부 | 051-200-8752 | 컴퓨터·AI공학부 | 051-200-5821 |
|
| 나. 업무별 주관부서 |
| 문의사항 | 부서 | 전화번호 | 수강신청 문의(수강정정, 취소 등) | 학사관리과 | 051-200-6122 | 등록금 문의(분할납부, 환불 등) | 경리과 | 051-200-6702 | 장학금 문의(국가장학금, 학자금대출 등) | 학생복지과 | 051-200-6212 |
|
| |
|
2022.12.
교 무 처 장 |